시장마케팅 지원

상세정보
지역 전국
분류 내수
정책명칭 시장마케팅 지원
지원규모 공동마케팅 250곳 내외, 전국우수시장박람회 1곳, 지역상품전시회 3곳 (39.7억원) ○ ’17년 지원현황 : 공동마케팅 244곳, 우수시장박람회 1곳, 지역상품전시회 8곳 ○ 공동마케팅 : 250곳(33.7억원, 시장규모별 차등 지원, 국비 90%, 자부담 10%) ○ 전국우수시장박람회 : 1곳(4.5억원, 국비 100%) ○ 지역상품전시회 : 3곳 내외(1.5억원, 국비 70%, 지자체 30%)
지원대상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상점가로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업주체를 보유한 곳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65조에 따른 시장상인회
「유통산업발전법」 제18조에 따른 상점가진흥조합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시장·상점가 상인을 조합원으로 설립한 (사업)협동조합
「민법」에 따라 시장상인이 설립한 법인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19조의8에 따른 상권관리기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67조에 따른 시장관리자
전국상인연합회, 지역상인연합회, 지방자치단체

목적 전통시장 홍보·경품행사 등을 지원하는 공동마케팅, 우수시장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지역우수상품을 판매·홍보하는 지역상품 전시회 개최를 지원합니다.
지원내용 지원내용
공동마케팅, 박람회 등 국비 70%~100% 지원
공동마케팅 : 전통시장축제, 시장별 마케팅 등 행사·홍보·마케팅 비용 지원
- 시장 규모(소형-중형-대형)에 따라 9백만원~40.5백만원 차등지원-
전국우수시장박람회 : 유공 포상, 우수시장 벤치마킹 기회 제공, 우수상품·시장 홍보를 위한 전시회 개최 비용 지원
지역상품전시회 : 지역 우수상품 및 특산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한 전시회 개최 비용 지원

<심사·평가 주요내용>
시장활성화수준, 사업수행능력, 시장선진화(원산지표시율 등), 상인회조직화 등

신청접수 신청접수
○ 신청서 작성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우편(마감일 소인분까지)혹은 팩스 송부

제출서류 제출서류 ○ 사업신청서 * 신청양식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에 게시
신청기한 ’17. 12월 중(일부사업은 수시)
문의처(시행기관+연락처담당부서)
○ 담당부서 : 시장상권과
○ 연락처 : 042-481-8929, 4517
사이트 바로가기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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