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

상세정보
지역 전국
분류 내수
정책명칭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규모 ○ 70개 기업 내외(전체 예산 40.3억원)
지원대상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되, 사업성, 기술력, 수출.고용성과 등을 평가하여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기업
국내 제조업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단, 홍보의 경우 『의약품·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 등』의 경우는 ‘광고사전심의 규정 /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대한 규정에 의거하여 지원결정(심의비용 지원 불가)

지원이 안되는 기업
1차 식품, 주류,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기업형 의료기기, 수입품 등
목적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마케팅 사업계획을 수립.실행함으로써 핵심역량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내용 지원내용
자율선택형 바우처 사업으로서, 참여기업의 희망에 의한 마케팅 지원
(마케팅전략수립) 판매전략 수립,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개인·그룹 상담회를 통한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 도모
(제품개선) 마케팅전략 수립과 연계하여 상품성 향상이 필요한 제품에 대해 성능 향상·디자인 개발·품질 개선 등 지원
(글로벌시장진출 지원) 희망 해외시장 조사(유통·물류체계 등), 해외소비자 반응조사 등의 컨설팅을 통해 해외진출 역량강화 지원
(공동브랜드개발 지원) 다양한 브랜드 개발 및 관리 전략 수립 지원
(홍보) 방송, 온라인, 인쇄, 옥외 매체 등 중소기업 홍보 지원 상기 홍보매체 外 사업 목적에 부합되는 매체 또는 참여기업이 희망하는 매체의 경우 활용 가능-

<지난해와 달라진 내용>
원활한 사업지원 일정 확보를 위해 모집·평가 1회 추진
신청·모집 : 2월~4월(3개월간) / 평가·선정 : 5월(1개월 내)
('17년) 2회 모집·평가에 따라, 연내 사업지원 일정 차질
신청접수 신청접수
온라인 신청가능 ○ 아임스타즈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www.imstars.or.kr) ○ 평가 및 선정방법 : 사전검토 → (서면평가) → 대면평가 → 선정
온라인바로가기 : http://www.imstars.or.kr

제출서류 제출서류 ○ 사업계획서(확약서 등 포함),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또는 임가공계약서), 제품 설명서, 각종 제품 관련 증명서
신청기한 '18년 2월~4월, 3개월간 모집
문의처(시행기관+연락처담당부서)
○ 담당부서 : 판로정책과
○ 연락처 : 042-481-8950
사이트 바로가기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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