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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회원가입

    1. 제 1 장 총 칙
      1.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케이티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114.co.kr 웹서비스(www.114.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명시, 개정 및 효력)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특정 IP주소(Internet Protocol address)에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관계 법령 하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사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약관을 공지 후 위 기간 이내에 이용자가 회사에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동조 2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약관에 적용됩니다.
    2.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1.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1.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3. 사업자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및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2.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사업자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4. 4)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2) 사업자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3. 3)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3. 제 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4.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
        1.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1.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kt114번호안내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번호 검색 서비스입니다. 그 외에도 광고상품 안내, 지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 혹은 이용자의 불법행위를 막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별도 게시합니다.
      2. 제 10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PC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3.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3. 제17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4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7. 7. 본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의 연령만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4.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제 13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1. 이용자와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이용자 및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3) 이용자 및 회원이 ‘서비스’를 금적적 이익을 취할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
                 예) 금융회사, 카드사 또는 기타 상품 가입 및 유치 등을 위한 전화영업(TM), 다양한 매체(FAX, 이메일, SMS,우편)이용 홍보물 전송 신용확인 용도 이용
          4. 4) 본 '서비스'는 통신사업자(kt, sk브로드밴드, 온세통신 등)의 번호정보를 받아, 온라인 번호안내 서비스 제공 용도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검색된 업체의 신용도를 보장하지 못합니다
                 예) 금융회사(카드사, 은행)에서 카드발급 및 대출 시 업체 신용정보 확인 용도, 해외 컴퓨터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한 업체 승인 용도 등
          5.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6. 6)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7)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8. 8)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9. 9)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10)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제 14 조 (양도금지)
        1.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제 15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4. 제 4 장 기타
      1. 제 16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제 17 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가 명확하지 않거나 해외에 있는 경우에는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제 18 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정 : 2014.04.01 , 개정 : 2017.03.01
    부 칙(2017.03.01) (시행일) 종전의 약관은 2017년 3월 1일부터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1장 총 칙
    ㈜케이티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서 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114.co.kr 사이트운영에 대한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회원가입/탈퇴 및 이용자 식별 등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2. 2. 이벤트 및 서비스안내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
        3. 3. 서비스 이용기록과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4. 4.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구축
    2.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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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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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1. 1. 일반 및 사업자 회원 정보
            1. 가. 보존 이유 : 회원탈퇴 후 민원대응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2. ②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4. 제4조(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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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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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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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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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1.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하지 않음 선택
          3.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제8조(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처리정지를 요청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통해 서면, 전화, 이메일 문의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1. ① 위의 1항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 서면 처리절차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1. 1. 본인 정보 확인
            2. 2. 개인정보 처리(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3. 3. 신청내역 처리 후 결과 통보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이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2. 신규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5. 5. 조직 별 개인정보실무담당자를 지정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홈페이지(www.114.co.kr)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사항은 아래에 소개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의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1. 부 서 : 114사업본부
          2. 2. 성 명 : 윤영식
          3. 3. 이메일 : yys@ktis.co.kr
          4. 4. 전화번호 : 02-2286-4815
        2.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1. 부 서 : 부가사업부
          2. 2. 성 명 : 송송이
          3. 3. 이메일 : songsong@ktis.co.kr
          4. 4. 전화번호 : 02-2286-4815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18.or.kr / 국번없이 118)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1. 제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정 : 2011.01.01 , 제10차 개정 : 2017.08.10
    부 칙(2017.08.10) (시행일) 이 규정은 2017년 08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1.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3.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4. 제 4 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1.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위치정보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을 요청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제공 시 본 위치정보를 이용한 검색결과 및 주변결과(맛집, 주변업체, 교통수단 등)를 제시합니다.
        2. 2) 이용자 위치를 활용한 광고정보 제공: 검색결과 또는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를 이용하여 광고소재를 제시합니다.
        3. 3) 이용자 보호 및 부정 이용 방지: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를 이용하여 권한없는 자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시도 등을 차단합니다.
      3. 3.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5. 제 5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1.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
        4. 4)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공지해야 합니다.
    6. 제 6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제 7 조 (손해배상)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8. 제 8 조 (분쟁의 조정)
      1. 1.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9. 제 9 조 (사업자 정보)
      1. 1.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주식회사 케이티스
        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4(여의도동) kt빌딩 10층
        3. 전화번호: 02-3215-2114
        4. 이메일 주소: m114@ktis.co.kr
      2.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서 : 서비스기획팀
        2. 성명 : 조남훈
        3. 이메일주소 : lyj@ktis.co.kr
        4. 전화번호 : 02-3215-2232
    제정 : 2017.01.24
    부 칙 제 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1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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