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On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06.01

제1장 총 칙
(주)케이티아이에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서 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114.co.kr 사이트운영에 대한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114.co.kr 사이트운영에 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홈페이지(www.114.co.kr)를 통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회사는 114.co.kr 사이트 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가. 114 오픈 API 회원가입 시 : 이메일주소
        2. 나. 114 오픈 API 서비스 사용시
          - 유료서비스 결제시 : 계좌번호, 성명, 전화번호 등
        3. 다. 온·오프라인 상담, 114안내DB 수정 및 게재 신청 시 :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상호, 업종, 사업장주소
        4. 라. 기타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 시 : 이용서비스(API, 번호검색), 이용시간 및 이용기록, 전송이력, 쿠키 등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114.co.kr의 업종, 상호, 키워드 검색 등과 같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나. 114 오픈 API 회원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다. 온·오프라인 상담, 114안내 DB수정 및 게재 신청을 요청한 경우
  1.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① 미디어광고 서비스(114 오픈 API) 제공
        1. 가. 미디어광고 사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정보(이벤트) 활용
        2. 나. 기타 미디어광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작성
      2. ② 온·오프라인 상담
      3. ③ 114안내 DB수정 및 게재 신청 처리
  2. 제3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1.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하지 않음 선택
        3.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제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제5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제공 및 그 부대업무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14On 회원가입 수집항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메이드인헤븐, ㈜라이버스넷, ㈜JNG시스템, 케이티하이텔㈜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1. 1. 114 오픈 API 서비스
          1. 가. 보존 이유 : 민원대응 및 재계약 분쟁 발생 대비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2. 2. 114안내 DB수정 및 게재 신청
          1. 가. 보존 이유 : 민원대응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3. ②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6.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1.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6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제8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①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처리정지를 요청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통해 서면, 전화, 이메일 문의 시 처리가 가능합니다.(단, 114API서비스의 경우 직접 처리가 가능합니다.)
      2. ② 위의 1항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 서면 처리절차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1. 가. 본인 정보 확인
          2. 나. 개인정보 처리(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3. 다. 신청내역 처리 후 결과 통보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이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2. 당사와 수탁업체간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VPN SSL)을 채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2. 신규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 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5. 5. 조직별 개인정보실무담당자를 지정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 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홈페이지(www.114.co.kr)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사항은 아래에 소개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의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1. 부 서 : 미디어마켓사업부문장
        2. 2. 성 명 : 이병욱 전무
        3. 3. 전화번호 : 02-3215-2238
      2. ②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1. 1. 부 서 : 사업전략부
        2. 2. 성 명 : 조정필 부장
        3. 3. 이메일 : solhan774@ktis.co.kr
        4. 4. 전화번호 : 02-3215-2238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18.or.kr / 국번없이 118)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0. 제11조 (고지의 의무)
    1.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1. 부 칙(2014.06.01)
    1. (시행일) 이 규정은 2014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