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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On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정 : 2011.01.01
  • 제1차 개정 : 2012.02.20
  • 제2차 개정 : 2012.09.24
  • 제3차 개정 : 2013.07.22
  • 제4차 개정 : 2014.06.01
  • 제5차 개정 : 2015.04.09
  • 제6차 개정 : 2015.12.24
  • 제7차 개정 : 2016.07.01
  • 제8차 개정 : 2017.03.01
  • 제9차 개정 : 2017.06.12
  • 제10차 개정 : 2017.08.10
  • 제11차 개정 : 2018.01.26
  • 제12차 개정 : 2018.07.26
  • 제13차 개정 : 2018.12.11
  • 제14차 개정 : 2019.04.10
  • 제15차 개정 : 2020.05.06
  • 제16차 개정 : 2020.07.30
  • 제17차 개정 : 2020.11.16
  • 제18차 개정 : 2021.02.10
  • 제19차 개정 : 2022.01.20
  • 제20차 개정 : 2022.11.15
  • 제21차 개정 : 2023.02.03
제1장 총 칙
주식회사 케이티아이에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114.co.kr(이하 “114On”)사이트운영에 대한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1. 회원가입/탈퇴 및 이용자 관리 등 114On 내 서비스 제공
    2. 2. 이벤트 및 서비스안내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
    3. 3. 서비스 이용기록과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4. 4.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구축
  2.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업체 검색, 광고 안내 등 대부분의 114On를 회원과 동일 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제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1. 가.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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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회원 서비스 : 상담신청 이름, 상담가능 연락처
          이벤트 및 서비스 안내 등 마케팅 이름, 연락처,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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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등의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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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다. PC, 모바일(웹/APP)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기기정보 등 생성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되는 경우
  3.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1. 1. 114On 회원 정보
        1. 가. 보존 이유 : 회원탈퇴 후 민원대응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2. 2. 상담 신청
        1. 가. 보존 이유 : 광고상담, 맞춤DB 개인식별 전화, 문자를 통한 상담 및 안내사항 전달
        2. 나. 보존 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1년
    2. ②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4. 제4조(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① 당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테이블입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포함.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114On (주)케이티 전화번호 인증, SMS발송, kt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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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올리브네트웍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
      영업대행사 고객상담, 서비스 운영, 가입/변경 등 업무처리 대행
      세종텔레콤 가상번호(050) 서비스 제공
      kt mhows 이벤트 경품(기프티쇼)쿠폰 발송
    2. ② 당사는 고객이 미리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3. ③ 영업 대행사, 컨텐츠 제공대행사는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5.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1. 1.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2.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제5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3.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 4. 114On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1.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하지 않음 선택
      3.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제8조(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처리정지를 요청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통해 서면, 전화, 이메일 문의 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1. ① 위의 1항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 서면 처리절차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1. 1. 본인 정보 확인
        2. 2. 개인정보 처리(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3. 3. 신청내역 처리 후 결과 통보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이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2. 신규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5. 5. 조직 별 개인정보실무담당자를 지정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4On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사항은 아래에 소개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의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1. 부 서 : 데이터서비스 본부
      2. 2. 성 명 : 조일택
      3. 3. 이메일 : iltaek.cho@kt.com
      4. 4. 전화번호 : 02-2250-3632
    2.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1. 부 서 : 114번호안내사업팀
      2. 2. 성 명 : 신주선
      3. 3. 이메일 : jusun.shin@kt.com
      4. 4. 전화번호 : 02-2250-3632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3.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제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부 칙(제 정)

    (시행일) 이 규정은 2011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3.02.03)

    (시행일) 이 규정은 2023년 02월 03일부터 시행한다.

우선번호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정 : 2014.06.01
  • 제1차 개정 : 2014.11.10
  • 제2차 개정 : 2016.07.01
  • 제3차 개정 : 2017.06.12
  • 제4차 개정 : 2018.08.01
  • 제5차 개정 : 2019.02.25
  • 제6차 개정 : 2019.04.10
  • 제7차 개정 : 2021.02.10
  • 제8차 개정 : 2022.01.20
  • 제9차 개정 : 2023.01.31
  • 제10차 개정 : 2023.03.09
제1장 총 칙
㈜케이티아이에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우선번호안내서비스(부가서비스 포함)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우선번호안내서비스(부가서비스 포함)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홈페이지(www.114.co.kr)를 통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회사는 우선번호안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사업운영을 위한 서비스 가입(본인인증포함), 서비스제공, 오프라인 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 키워드 서비스)
        일반회원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일반회원 개인정보 수집항목 정보 테이블입니다. 서비스구분,필수항목,선택정보
        서비스 구분 필수항목  선택정보
        본인인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서비스 신청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업태, 대표자명,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주소, 사업장주소, 청약자명, 청약자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약정 요금제
               이용동의서, 위임장 
        가입승인 대리점(공식인증) 계약서, 재직증명서,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한 허가증, 협회장이 발행한 협회증서, 가족증명서(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명의 확인서, 법인등록번호, 지방경찰청에서 발행한 등록증 또는 지정증   
        서비스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환불 신분증, 통장사본
        기타 이용 서비스,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기록, 문자 전송이력, 쿠키,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번호안내 문의업체 정보 등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신청서를 작성하는 경우
        2. 나. 오프라인 상담의 경우 상담원의 안내를 받아 전화 녹취를 통하여 서비스 가입/변경/해지에 대한 본인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3. 다.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경우
  2.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① 우선번호안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1. -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등의 서비스 처리
      2. - 가입자 개인식별(생년월일, 성별), 부당 가입자 이용방지, 가입 의사확인,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등의 서비스 가입회원 관리
      3. - 우선번호안내사업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정보(이벤트) 제공
      4. -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3. 제3조(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제4조(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제공 및 그 부대업무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수탁 계약서”, “개인정보 서약서”를 통해서 개인정보 위탁 범위,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 반납/파기 의무,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고, 수탁자가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일일사인포, 미디어메카, 인천114, KT114우선안내, TOP코이스, 경기인포서비스, 아인스네트워크, 인투플랜리치, 뉴에이치, ㈜디에이치 ㈜인포스월드, 허브코리아, 그린114우선안내, ㈜테라카니스코리아, 바오광고기획, ㈜네피알, 케이애드플러스 케이엠에스컴퍼니, 동부114, 경기114, 114커뮤니케이션, 중부114, 한국인포솔루션즈㈜, 아이엠티, 114우선안내(강릉), ㈜에이스정보, 2000db, 114마을, 114우선안내, 예스114우선안내, 인포114, 114나이스 등 영업점 우선안내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업무처리 대행 계약 종료 시까지
    ㈜케이티이엔지코어, ㈜제이앤지시스템, ㈜휴앤넷시스템 우선안내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주)KCP 신용카드결제 결재 시
  5.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1. 1. 서비스 가입고객 지류 정보
        1. 가. 보존 이유 : 민원대응 및 재계약 분쟁 발생 대비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2. ②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6. 제6조(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1. 1. 정보주체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6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제7조(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처리정지를 요청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또는 우선안내사업 담당자(영업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문의 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2. ② 위의 1항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 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1. ※ 서면 처리절차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1. 가. 본인 정보 확인
        2. 나. 개인정보 처리([]열람 / []정정ㆍ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를 작성
        3. 다. 신청내역 처리 후 결과 통보
    3. ③ 회사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④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제8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시스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 운영 중이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2. 당사와 수탁업체간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방화벽, IPS)을 채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2. 신규 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회사의 임직원을 비롯한 ‘개인정보 취급 수탁사’의 모든 컴퓨터에 DRM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9.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사항은 아래에 소개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 의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1. 부 서 : 데이터서비스본부
      2. 2. 성 명 : 조일택
      3. 3. 전화번호 : 02-2250-3631
    2.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1. 부 서 : 우선안내사업팀
      2. 2. 성 명 : 최승진
      3. 3. 전화번호 : 02-2250-3648
      4. 4. 이메일 : seungjin.choi@kt.com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3.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제10조(고지의 의무)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부 칙(제 정)

    (시행일) 이 규정은 2014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4.11.10)

    (시행일) 이 규정은 2014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4.07.01)

    (시행일) 이 규정은 2014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7.06.12)

    (시행일) 이 규정은 2017년 06월 12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8.08.01)

    (시행일) 이 규정은 2018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9.02.25)

    (시행일) 이 규정은 2019년 0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19.04.10)

    (시행일) 이 규정은 2019년 04월 10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1.02.10)

    (시행일) 이 규정은 2021년 02월 10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2.01.20)

    (시행일) 이 규정은 2022년 01월 20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3.01.31)

    (시행일) 이 규정은 2023년 01월 31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3.03.09)

    (시행일) 이 규정은 2023년 03월 09일부터 시행한다.

온라인광고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1차 개정 : 2019.04.10
  • 제2차 개정 : 2022.01.20
  • 제3차 개정 : 2022.11.15
제1장 총 칙
㈜케이티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온라인 광고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형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선하는 경우 홈페이지(klocal.co.kr)를 통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1. 제 1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1. ①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등의 서비스 처리
    2. ② 본인식별, 서비스가입 의사확인 및 고객불만 등의 민원처리
    3. ③ 온라인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정보(이벤트) 제공
    4. ④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정보(이벤트) 제공
  2. 제 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사업자 광고주 / 개인 광고주)
      1. 1. 회사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서비스 구분 필수항목  선택정보
        본인인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서비스 신청 / 오프라인 상담 (개재 요청정보) 상호명,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이메일 (상세 업체정보) 사이트 URL, 영업시간, 서비스 소개, 메뉴 등
        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선택) 또는 아이핀 정보
        서비스 결제 입금자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기간
        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2.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신청 및 본인인증 시 : SMS 문자 나. 오프라인 상담 시 : 전화(녹취)
  3. 제 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온라인 광고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1.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5년
    2.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2. 나. 보존 기간 : 5년
    3.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3년
    4.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1.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보존 기간 : 6개월
    5. ⑤ 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1. 가.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2. 나. 보존 기간 : 5년
  4. 제 4조(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
    위탁사 위탁업무
    영업대행사[별표1 참조] 온라인 광고주 영업대행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획득, 고객본인 확인, 구비서류 확인, 전산입력, 가입/변경/해지, 요금수납 등 대행 -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 활동 및 고객관리
    놀라운컴퍼니 오렌지네스트 유노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컨텐츠 제작대행
    ㈜케이티 크로샷 서비스
    ㈜KCP 신용카드 결재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서비스
  5. 제 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개인정보를 “제 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제 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영업대행사, 서비스 담당부서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신청해 주시면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② 위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⑤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제 7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파기절차
      1. 가. 광고주가 광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인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방법
      1.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제 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가. 부서 : 데이터서비스 본부
      2. 나. 성명 : 조일택
      3. 다. 이메일 : iltaek.cho@kt.com
      4. 라. 전화번호 : 02-2250-3632
    2.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가. 부서 : 114번호안내사업팀
      2. 나. 성명 : 신주선
      3. 다. 이메일 : jusun.shin@kt.com
      4. 라. 전화번호 : 02-2250-3632
  9. 제 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보호 대책
      1. 1. 회사는 해킹 등의 정보보안 사고에 대비하고자 개인정보시스템의 안전성 확보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2.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보호 대책
      1.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하게 고객정보를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협력사 직원을 포함 모든 개인정보 처리자가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10. 제 10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실치, 운영)

    회사는 온라인 광고 관련 이용자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쿠키정보(이용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제 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을 통해 개인정보 침해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2. 제 12조(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19년 4월 10일부터 시행한다.

    • 부 칙(2022.11.15)

      (시행일) 이 규정은 2022년 11월 15일부터 시행한다.